1. 파티셜을 사용하는 이유
partial은 부분적인이라는 뜻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의 클래스를 여러개로 나눠서 작업할 수 있게 하는 키워드입니다.
우리가 코딩을 하다보면 하나의 클래스 안에 너무 많은 내용이 담길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담다 보면 프로그램의 줄 수가 늘어나서 가독성도 안좋아지고,
하나의 클래스가 하는 역할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파티셜을 사용하면 하나의 클래스를 쪼개서 여러개로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2. 파티셜 사용법
Player로 예를들면 Player의 퀘스트, 전투, 이동과 같은 부분으로 기능을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Class 파일을 생성하여 Player 클래스가 가지고 있던 역할을 분담 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세분화 시킬 Player 클래스 앞에 partial 키워드를 붙여준 이후에, 세분화 된 클래스 파일들에 각각
parital class Player를 만들어 그안에 기능을 구현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각각 다른 파일에서 작업해도 원하는 기능을 parital class Player안에 구현만 해준다면
Player 클래스 안에 구현하는 것과 동일하고 파티션으로 이어진 Player class들 끼리는 변수, 함수들이 공유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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