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수 사용
고정된 문자라면 상수로 만들어서 사용하기
2. 수동 릴리즈 기능
3. 씬 관리
지금 씬과 이전 씬 정보를 알고 있으면 작업에 편리해짐.
씬에 들어갈 때랑 Exit 를 관리하는 지점이 있으면 전환시 흐름제어가 용이합니다.
4. 로직에서 고정값 제거
테스트에 용이함.
5. UI 코드에 로직 X
UI 스크립트에 로직이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좋지 않음.
디폴트 값을 0이아닌걸로 만들어 놓고 나중에 디폴트인지 아닌지 파악하기
6.MVC 구조
Model - 데이터
view - UI
Controller - 매니저
7. UI 매니저
UI 매니저는 LIST, DIctionary등 컬렉션을 이용한 구조를 고려
8. 프리팹 구조
9. 동적 로딩
맵을 불러올 때 한번에 로딩하지말고. 필요한 맵만 먼저 로딩 해놓고 이후 필요한 맵을 로딩해놓기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으면 이후에 다른 프로그램 실행후 돌아왔을 때 처음부터 시작해야할 수도 있음
씬 전환시 넘어갈 때 순간적으로 2씬의 메모리가 같이 올라감.
해결방법
1.필요할때 로드해서 활용하거나 (동적 로딩)
2. 로딩씬 만들기
10. 데이터 설정
API 를 이용한 서버 사용
멀티플레이를 고민
11. 오브젝트 접근
서로 다른 클래스에서 접근이 필요한 경우 직접 접근은 권장X
12. 변수 타입
변수를 선언할때 다 GameObject 로 선언X
가장 주로 사용될 타입으로 설정
GameObject
-활성화 비활성화가 주 목적일때
-그외에 특별한 기능을 활용하지 않을때는 기본값이 좋음
Transform
- 위치 / 회전 / 크기 조정
- 부모 / 자식 계층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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