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Photon을 사용하면서 알게된 메서드와 멤버 변수들의 쓰임새를 간략하게 남겨보겠습니다.
세팅 환경은 Photon Pun2를 이용했습니다.
1. Photon 사용하기
에셋스토어에서 Photon Pun2를 받고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경우, NetWorkManager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NetworkManager 스크립트를 할당해주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Photon Pun2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Photon.Pun, Photon.Realtime의 NameSpace를 사용해줘야합니다.
이후 MonoBehaviourPunCallbacks를 상속받아야지만, 포톤의 NetWork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세팅
Puncallbaks를 상속 받았다면, Awak()에 해당 코드를 입력하여 네트워크 환경을 세팅해줍니다.
3. 중요 메서드
1. 포톤 온라인 서버 접속
2. 서버 연결 끊기
3. 방에 참가하는데 방이 없으면 만들어서 참가
4. 방 이름으로 참가하기
5. 랜덤으로 방 참가하기
6.로비에 접속하기
7. 방 만들기(방이름, 최대 인원, 공개 여부)
8. 방에서 나가기
9. 서버 접속 성공시 불리는 콜백함수
10. 현재 플레이어 이름
11. 서버와의 접속이 끊기면 불리는 콜백 함수
12. 로비 접속에 성공하면 불리는 콜백 함수
13. 방 접속에 성공하면 불리는 콜백 함수
14. 방 생성에 성공하면 불리는 콜백 함수
15. 기타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간이 되실 때 PhotonNetwork 클래스의 멤버리스트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hotonNetwork 공식 메뉴얼
https://doc-api.photonengine.com/en/pun/current/class_photon_1_1_pun_1_1_photon_network.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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