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nimator Controller 변경하는 방법
유니티를 하다보면 Player 오브젝트는 그대로 냅둔 상태에서, Animator 컴포넌트의 Controller만 변경하여
플레이어를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경우 RuntimeAnimatorContoller의 배열을 만든 뒤 인스펙터 창에서 Animator Controller들을 인덱스 값으로
할당해준 뒤에
원할때 Animator.runtimeAnimatorController를 할당 시킨 인덱스에 존재하는 Animator Controller로 변경해주면
쉽게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2. RectTransform
유니티를 하다보면 게임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로 Canvas를 넣어서 Text를 표현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UI 오브젝트의 좌표는 게임오브젝트들의 transform과 달리 RectTransform이라는 좌표를 사용합니다.
위 사진의 Pos X의 값은 0.179지만 실제로 transform.position으로 출력해보면, 아래와 같이
0.05로 표기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UI 오브젝트의 좌표값을 변경하거나 알아내야하는 경우 반드시,
UI오브젝트의 RectTransform 컴포넌트의 anchoredPosition 값을 참조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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