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nityEvent를 사용하는 이유
UnityEvent의 역할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event Action과 역할이 비슷합니다.
event Action의 경우 만들어둔 이벤트에 함수를 코드상으로 구독을 걸어야하는데,
UnityEvent의 경우 Inspector창에서 직접 드래그앤 드롭으로 이벤트들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만약 유니티에디터에서 Inspector창에서 연결된
값들을 잃어 버린다면, 다시 하나하나 연결 시켜야한다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로직이 간단하거나, 많은 함수들이 구독되지 않는 이벤트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UnityEvent 사용법
1. Using UnityEngine.Events를 추가합니다.
2. 위와 같은 형태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해당 이벤트는 Inspector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가 실행되었을 떄 호출되야할
함수를 구독시키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이벤트가 호출되는 시점은 코드상으로 직접 정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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