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criptable Object를 사용하는 이유
Scriptable Object는 스크립팅 가능한 오브젝트라는 의미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에 최적화된 데이터 컨테이너 입니다.
Scirptable Object의 장점은 손쉽게 Data를 오브젝트화 시켜서 관리할 수 있고, 객체를 생성할때 스크립터블에 미리 정의된 데이터를 참조해서 가져오는 형식이기 때문에 Calss에 비해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접입니다.
2. Sciptable Object 스크립트 작성
1. 스크립트를 생성한뒤 모노비헤이비어 대신 Scriptable Object를 상속받습니다.
2.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에 정의할 데이터들을 상속받은 클래스 안에 작성합니다.
ScriptableObject를 상속 받은 클래스는 에셋메뉴에서 생성할 수 있게
CreateAssetMenu를 작성해줘야합니다.
fileName = 생성된 ScriptableObject 파일의 이름을 정의합니다.
menuName = 해당 ScriptableObject를 생성하기 위한 경로를 정의합니다.
order = Create Asset Menu에서 해당 ScriptableObject를 몇번째 리스트로 보여줄껀지 정의합니다.
3. Scriptable Object 생성
작성된 Scriptable 오브젝트의 데이터를 Inspector 화면에서 작성해준 뒤 해당 데이터가 필요한 스크립트에서
접근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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