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용하는 이유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PrefabVariants.html
유니티 공식 문서에 따르면 프리팹 배리언트는 사전의 정의된 배리에이션의 집합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풀어서 설명드리자면, 메이플의 몬스터인 주황버섯,좀비버섯,파란버섯이 있다고 생각합시다.
여기서 좀비버섯, 파란버섯은 주황버섯 프리팹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친구들입니다.
이때 주황버섯 프리팹원본에게 모자를 씌워주면, 좀비 버섯, 파란버섯은 전부 모자를 쓰게됩니다.
이경우를 막기 위한게 프리팹 배리언트입니다. 좀비버섯, 파란버섯 배리언트를 각각 따로 만들어서
해당 배리언트에 변경사항을 적용하면 그 베리언트에 연결된 프리팹들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떻게 보면 같은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은 객체라도, 인터페이스 상속을 통해 객체를 조금 더 다르게 변형시킬 수 있는 것 처럼
배리언트가 그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Variant 변경
배리언트에 속한 프리팹들은 직접 변경이 불가능하고, 위 사진처럼 해당 탭을 클릭해 Inspector 화면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ex) 이름변경, 머티리얼 변경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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