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AddForce(Vector3, Mode)의 경우 리지드 바디에 힘을 줘서 움직이기 위한 함수다.
같은 힘과 방향을 주더라도 Mode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데,
ForceMode2D.Impulse는 충격량을 리지드 바디의 주는 형식으로 주로 타격이나, 폭발처럼 순간적인 힘을 나타내는 데
이용된다. 충격량이랑 힘의 크기와 주는 시간을 곱하는 계산이 들어간다.
2단 점프를 구현할때 핵심은 리지드 바디의 Velocity를 Zero로 초기화 해주는 작업이다.
같은 힘이라도 내려오는 중에 힘을 받으면 적게 뛰고, 올라가는 중에 힘을 받으면 상대적으로 높게 뛰게 된다.
따라서, 2번째 점프를 하는 시점에 Velocity를 0으로 초기화 해주는 코드를 한줄 추가하여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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