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깃 허브 LFS 오류

2024. 2. 21. 14:19·Unity

 

깃허브에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푸쉬하는 과정에서 해당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 이유는 100MB가 넘은 에셋을 그냥 커밋하려고 해서 생긴오류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https://docs.github.com/ko/repositories/working-with-files/managing-large-files/installing-git-large-file-storage

 

Git 대형 파일 스토리지 설치 - GitHub Docs

Git LFS를 사용하려면 Git과 별개인 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docs.github.com

해당 사이트에서 깃 LFS를 다운 받고,

 

이후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젝트로 가서 깃 베쉬를 시작한 이후에 $ git lfs install 을 입력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에 LFS가 설치 되었다면, 

$git lfs track "*.png" 를 입력합니다.

 

위처럼 문제가 발생했던 확장자 이름을 확인한 뒤에  $ git lfs track "*.확장자명"으로 lfs를 지정해주면, 해당 프로젝트 경로에 .gitattributes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gitattributes를 확인해보면 png가 lfs필터로 생성된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위 과정대로 했는데도 커밋이 푸쉬되지 않아서 확인해보니,

 

2024년 기준으로 무료 GIt LFS의 허용량은 저장용량 1GB, 전송용량 1GB 제한이 있는데, 이미 다른 프로젝트에서

전부 사용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LFS는 레퍼지토리 별로 용량을 측정하는 것이아닌, 계정으로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부분에 유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Delete해도, 20일 안으로 데이터가 리셋된다고하니 꽤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로딩 씬 구현  (0) 2024.02.22
유니티 싱글톤 베이스  (0) 2024.02.21
Unity 머티리얼 옵션  (1) 2024.02.12
Unity Rigidbody 프로퍼티  (0) 2024.02.11
Unity Prefab Variant  (0) 2024.02.08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 로딩 씬 구현
  • 유니티 싱글톤 베이스
  • Unity 머티리얼 옵션
  • Unity Rigidbody 프로퍼티
하길
하길
게임 개발을 위한 나의 모든 지식의 총 집합체
  • 하길
    Until Dawn
    하길
  • 전체
    오늘
    어제
  • 글쓰기 관리
    • 분류 전체보기 (140)
      • Unreal Engine 5 (0)
      • Unity (41)
        • 3D (5)
        • 2D (7)
      • C++ (13)
      • C# (11)
      • 알고리즘 (35)
      • TIL (22)
      • 기타 (1)
      • 대장간 (12)
      • 메모 (2)
      • 게임리뷰 (0)
      • 일상 (0)
        • 챌린지 (0)
      • Article (3)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1
하길
Unity 깃 허브 LFS 오류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