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 스파르타 유니티 3기에서 1주차 미니프로젝트 최종 발표가 있었습니다.
좋은 팀원분들을 만나 순조롭게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고 기억에 남을 만한 좋은 퀄리티의 게임을 만들게 되어 좋았네요.
프로젝트 중간에 코루틴, for문, 인보크가 동작을 멈추는 오류가 있었는데.. 시간 관계상 해결을 못한게 너무 아쉽네요.
파일은 복사본으로 가지고 있고 시간날때 한번 뜯어봐서 수정해보려고 합니다.
중간에 튜터님이 invoke -> 코루틴으로 수정하고 WikiBtn 스크립트의 기능을 쪼개서 여러 스크립트로 나눠서 관리하라고 하셨는데.
제 생각에도 그쪽에 문제가 있을것 같아서 그 부분만 해결해보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알게되면 포스팅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에 팀원분이 베지에 곡선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시작점에서 목적지 까지 중간을 지나는 곡선을 그릴때 유용할것 같은 생각이들어서 기억해 두려고합니다.
나중에 게임에서 포물선을 구현하거나 포물선의 좌표를 역추적하는데도 좋을 것 같네요
유니티에서는 Rigid body로 중력이 있기 때문에 포물선 구현이 어렵지 않지만.. 게임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포물선 구현을 구현한다면 이런 백터 개념들을 사용하지 않을까.. 추측하게 됩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배워야할게 눈에 많이 보이네요. 부족한 점도 많구요.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_01_02 (Class, List) (1) | 2024.01.02 |
---|---|
2023_12_29 (0) | 2023.12.29 |
2023_12_27 (함수 호출 경로, 프리팹 변경 적용) (1) | 2023.12.27 |
스파르타 2주차 1일(Event Trigger, Font 변경) (0) | 2023.12.26 |
스파르타 1주차 2일 (0) | 2023.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