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문법 강의를 들으며 기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초 문법은 어느정도 알고있었다고 생각했지만 문자열 함수의 IndexOf,Replace,Compare등의 기능등
처음 알게된 함수들도 많았네요. 나중에 TextRpg를 제작할때 많이 도움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또한 가변배열인 List와 Dictionary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기존에도 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때 사용하던 함수들이였지만 막연하게 생각하면서 넘어갔던것 같은데
개념적으로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아니였나 생각이 듭니다.
stack이 선입후출의 성격을 가진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자료형으로써 활용할 수 있는지는 처음 알았던 것 같네요.
Queue같은 경우에는 선입선출로 먼저들어온게 먼저 나오는 자료형으로 알고 있었는데 다이얼로그 시스템에서
활용도가 높아서 자주 사용했었는데 이 또한 다시 복습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2차원배열을 통해 맵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
int[,] map = new int[5, 5]
{
{ 1, 1, 1, 1, 1 },
{ 1, 0, 0, 0, 1 },
{ 1, 0, 1, 0, 1 },
{ 1, 0, 0, 0, 1 },
{ 1, 1, 1, 1, 1 }
};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0; j < 5; j++)
{
if (map[i, j] == 1)
{
Console.Write("■ ");
}
else
{
Console.Write("□ ");
}
}
Console.WriteLine();
}
이런 식으로 특정 문자를 원하는 디자인(기호)으로 바꿔서 맵을 만드는 구조로 많이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이걸 응용해서 지금 2주차 강의 숙제도 풀어보는데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맵을 만드니 뭔가 재밌네요..
얼른 해결하러 가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게된 지식들은 주말을 활용해서 따로 정리해서 올려볼까해요.
혼자서 공부하고 무작정 게임만들던 시절과 다르게 물어볼 수 있는 선생님이나 문제를 공유할 수 있는
팀원분들이 계시니 더 깊이있게 배워볼 수 있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도 점차 해소되는 기분이 드네요.
경험치 2배쿠폰 쓰고 사냥하는 기분입니다.
에전에는 지금 내가 잘 배우고 있는게 맞을까라는 의구심도 들때가 많았는데 캠프를 시작하고 나니까
지금만큼은 열심히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지금 많이 경험치를 올려놔야겠네요.
올해도 고생많았고 내년도 열심히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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