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net Trigger
유니티에서 어떤 오브젝트를 클릭 또는 움직이는 등 어떠한 Event들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컴포넌트가 바로
Event Trigeer입니다.
이벤트 트리거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하면 해당 컴포넌트가 포함된 오브젝트에 특정 이벤트를 감지해서 그 시점을 트리거로 동작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DropDown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DropDwon에 경우 Buttion 오브젝트를 넣을 수 없기 때문에 해당 버튼이 Click 됐는지 확인을 할수 없는데 이럴 때 Event Trigger를 추가하여 PointerClick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문제를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Font 변경
폰트 변경에 경우 Text Componet를 통해 Font변경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Text Class타입에 변수에 font값을 변경하면 해당 Text의 Font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처럼 Font 파일의 경로를 String으로 저장하고 읽어 들이면 Text타입으로 된 모든 오브젝트의 Font를 바꿀 수 있습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_12_29 (0) | 2023.12.29 |
---|---|
2023_12_28 (0) | 2023.12.28 |
2023_12_27 (함수 호출 경로, 프리팹 변경 적용) (1) | 2023.12.27 |
스파르타 1주차 2일 (0) | 2023.12.22 |
#스파르타 1주차 1일 (0) | 2023.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