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1주차 과제에서 팀 소개 카드게임 만들기에서 사운드 담당을 맡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효과음 및 배경사운드 코드입니다.
사운드 매니저에서 PlayerEffefct사운드 함수에 원하는 사운드 소스를 넣어 언제든지 효과음을 실행할수있게
구현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oundManager : MonoBehaviour
{
//싱글톤 패턴
public static SoundManager instance = null;
//오디오 소스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매치 효과음
public AudioClip audio_Match;
//플립 효과음
public AudioClip audio_Flip;
//티모 웃음소리
public AudioClip audio_Teemo;
//롤 패배 소리
public AudioClip audio_Defeat;
private void Start()
{
Debug.Log(3 % 4);
}
public void Awake()
{
//싱글톤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else
{
if(instance != this)
{
Destroy(this.gameObjec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Z))
// {
// //매치 음악 재생
// PlayMatchSound();
// }
//if(Input.GetKeyDown(KeyCode.D))
// {
// //플립 효과음 재생
// PlayFlipSound();
// }
}
//매치 효과음 재생
public void PlayEffectSound(AudioClip _clip)
{
//클립 변경
audioSource.clip = _clip;
if(audioSource != null)
{
//효과음 재생
audioSource.PlayOneShot(_clip);
}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gmMan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BgmManger instance = null;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배경음악1
public AudioClip audio_BGM1;
private void Awake()
{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else
{
if(instance != this)
{
Destroy(this.gameObject);
}
}
}
private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Z))
//{
// ChangeFastBGM();
//}
}
private void Start()
{
//기본 배경음악으로 설정
audioSource.clip = audio_BGM1;
if(audioSource != null)
{
//배경음악 실행
audioSource.Play();
}
}
//배경음악 속도 변경 (-3 ~ 3)
public void ChangeBGMSpeed(float _speed)
{
if(audioSource != null)
{
if(_speed <= 3 && _speed>= -3)
{
//설정값으로 속도 변경
audioSource.pitch = _speed;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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