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1주차 1일

2023. 12. 21. 21:29·TIL

스파르타 1주차 과제에서 팀 소개 카드게임 만들기에서 사운드 담당을 맡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효과음 및 배경사운드 코드입니다.

 

사운드 매니저에서 PlayerEffefct사운드 함수에 원하는 사운드 소스를 넣어 언제든지 효과음을 실행할수있게

구현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oundManager : MonoBehaviour
{
    //싱글톤 패턴
    public static SoundManager instance = null;

    //오디오 소스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매치 효과음
    public AudioClip audio_Match;

    //플립 효과음
    public AudioClip audio_Flip;

    //티모 웃음소리
    public AudioClip audio_Teemo;

    //롤 패배 소리
    public AudioClip audio_Defeat;

    private void Start()
    {
        Debug.Log(3 % 4);
    }

    public void Awake()
    {
        //싱글톤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else
        {
            if(instance != this)
            {
                Destroy(this.gameObjec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Z))
       // {
       //     //매치 음악 재생
       //     PlayMatchSound();
       // }
       
       //if(Input.GetKeyDown(KeyCode.D))
       // {
       //     //플립 효과음 재생
       //     PlayFlipSound();
       // }
    }

    //매치 효과음 재생
    public void PlayEffectSound(AudioClip _clip)
    {
        //클립 변경
        audioSource.clip = _clip;
        
        if(audioSource != null)
        {
            //효과음 재생
            audioSource.PlayOneShot(_clip);
        }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gmMan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BgmManger instance = null;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배경음악1
    public AudioClip audio_BGM1;

    private void Awake()
    {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else
        {
            if(instance != this)
            {
                Destroy(this.gameObject);
            }
        }
    }

    private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Z))
        //{
        //    ChangeFastBGM();
        //}
    }

    private void Start()
    {
        //기본 배경음악으로 설정
        audioSource.clip = audio_BGM1;
        
        if(audioSource != null)
        {
            //배경음악 실행
            audioSource.Play();
        }
    }

    //배경음악 속도 변경 (-3 ~ 3)
    public void ChangeBGMSpeed(float _speed)
    {
        if(audioSource != null)
        {
            if(_speed <= 3 && _speed>= -3)
            {
                //설정값으로 속도 변경
                audioSource.pitch = _speed;
            }
        }
    }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_12_29  (0) 2023.12.29
2023_12_28  (0) 2023.12.28
2023_12_27 (함수 호출 경로, 프리팹 변경 적용)  (1) 2023.12.27
스파르타 2주차 1일(Event Trigger, Font 변경)  (0) 2023.12.26
스파르타 1주차 2일  (0) 2023.12.22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23_12_28
  • 2023_12_27 (함수 호출 경로, 프리팹 변경 적용)
  • 스파르타 2주차 1일(Event Trigger, Font 변경)
  • 스파르타 1주차 2일
하길
하길
게임 개발을 위한 나의 모든 지식의 총 집합체
  • 하길
    Until Dawn
    하길
  • 전체
    오늘
    어제
  • 글쓰기 관리
    • 분류 전체보기 (140)
      • Unreal Engine 5 (0)
      • Unity (41)
        • 3D (5)
        • 2D (7)
      • C++ (13)
      • C# (11)
      • 알고리즘 (35)
      • TIL (22)
      • 기타 (1)
      • 대장간 (12)
      • 메모 (2)
      • 게임리뷰 (0)
      • 일상 (0)
        • 챌린지 (0)
      • Article (3)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1
하길
#스파르타 1주차 1일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