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_12_27 (함수 호출 경로, 프리팹 변경 적용)

2023. 12. 27. 17:03·TIL

# Console

유니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어떠한 함수가 어디서 호출 되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혼자 만든 게임이라면 큰 문제가 없이 어디서 호출이 되었는지 쉽게 기억할 수 있으나 남들과 협업하는 경우

내 함수가 어디서 호출되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 Debug.Log로 출력한 뒤 경로를 따라가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 예시 처럼 콘솔정보를 통해 상점을 보여주는 매서드 ShowShop()이 선언된 위치인 ShopManager.cs:49를 확인해 볼수도 있고 이 함수가 호출된 위치인 ShopBtn.cs:23번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Prefabs

프리팹으로 만들어둔 오브젝트로 하이어라키에서 작업하다보면 프리팹을 수정하거나 추가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어라키에서 프리팹을 수정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표시가 달리게 되는데

변경 내용을 부모 Prefab인 ShopUI_Objects에 적용을 하려면 추가된 오브젝트에서

우측 클릭으로 Added GameObject -> Apply to Prefab 'ShopUI_Objects'를 누르면 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부모 프리팹에도 변경사항이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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